안녕하세요! 구독자님들, 중국 관련 전문 블로그를 시작합니다.
제 블로그 명 -중국갔다 중국갔다 중국 갈가!? 무슨 광고 카피 같죠?
네! 맞아요. 서울 가산 디지털 단지 역 근처에 있는 마리오 아울렛 광고 카피문구입니다. ㅎㅎ
저는 사실 2007년부터 한국에서 중국어 병음을 공부후 1년 만인 2008년 중국에 처음 들어와 대학교 어학원에서 1년 더 공부하고 사업차, 여행차, 힐링차 여러 이유로 중국을 드나든지 어언 11년이 되어 컴터 하드에 쌓인 다양한 중국 관련 자료(대부분은 사진)들을 기초로 오늘부터 중국이란 가깝고도(거리상) 먼나라(정서적으로)를 이 블로그를 통해 부족하나마 정성스럽게 여러분들과 공유해 보려합니다.
운영하고 있는 다른 블로그들도 있지만 너무 내용인 산만하고 중국 관련 내용만 작성해도 너무 방대한지라 다른 블로그에 카테고리를 만들어서 중국 관련 내용을 쓰는 것 보다 이렇게 전문적으로 운영해 보려합니다.
ID가 Humble Learner인데요. 이렇게 지은 이유는 제가 겸손이란 특성을 너무 좋아하고 지향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겸손한 특성을 가진 사람은 남에게서 배우는 것을 좋아하잖아요? 그래서 저도 겸손한 배움이라고 이름 지어서 겸손한 사람이 되려고 하는 것입니다.
아무튼 우리 블로그 중국갔다 중국갔다 중국 갈가!?
의 테마는 다음과 같은 데요.
어쩔 땐 따끈따끈한 중국의 새 소식 특히 한국 관련 중국인들의 생각이나 정서에 대해(중국 포털 사이트 바이두를 많이 참조할거고요 현지중국인들의 실재 의견도 활용하겠습니다)또는 어쩔 때 조금 지난 시기지만 중국 생활 11년의 경험을 살려 혹시 중국에 가시게 되는 구독자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중국여행 팁이나 생활팁들을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ㅎ
또 11년 중국어를 했지만 중국어 실력은 아주 뛰어나지 않지만 다른 인터넷 매체에서는 다루기 쉽지 않은 생활 중국어를 조금 알려드리는 카테고리도 만들었으니 도움이 되시도록 노력할 게요.
자동차 좋아사시는 분들은 한국에 계시지만 중국에서는 어떤 자동차가 만들어 지고 팔리는지 판매 방식은 어떠한 지 등등 특히 중국 신차 사진위주로 잘 정리해서 흥미를 충족시켜 드릴려고도 합니다.
그러면 앞으로 가능하면 하루도 안 빼놓고 여러분들과 만나려고 스스로 열심히 노력할 거고요.
혹시 이글을 읽게 되시는 독자님께서는 한 번 믿고 구독해 보세요.
매일 신선한 블로그로 전진하겠습니다.
그럼 다음 이시간에 또 만나요. 안녕. 중국어로는 짜이찌엔.
지금까지 중국갔다 중국갔다 중국 갈가!? Humble Learner였습니다.